25일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9 어린이날한마당 축제'.
25일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9 어린이날한마당 축제'.

어린이날을 앞두고 수원시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이 한 자리에 모여 행복을 발산했다.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보현)는 25일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2019 어린이날 어울림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캐릭터 공연, 인형극, 마술공연, 어린이 체육교실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축제에는 시 관내 어린이집 원아 2700여명과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했다.

현장에는 목공놀이, 양궁활쏘기, 정글짐신체놀이, 낚시왕, 스피드컵쌓기, 전통민속놀이 등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연령대에 맞춰 설치된 3개의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는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무엇보다 행복해 하는 아이들 모습을 보면서 보육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게된 하루였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25일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9 어린이날한마당 축제'. 아이들이 목공체험을 하고 있다.
25일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9 어린이날한마당 축제'. 아이들이 목공체험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