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고 지정취소는 '하향평준화정권서 대한민국 교육 뒷걸음질' 주장

자유한국당은 21일 전주 상산고등학교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취소 결정에 대해 "하향 평준화만 지향하는 이번 정권에서 대한민국 교육은 뒷걸음질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자사고만 폐지하면 입시경쟁을 막고 고교 서열화를 없앨 수 있느냐"고 반문하며 이같이 밝혔다.

민 대변인은 "합법적으로 설립된 학교에 온갖 불이익을 주고, 결국은 주저앉히는 게 이 정부의 교육 철학인가"라며 "교육마저 사회주의화 시키는 게 문재인 정권이다. 친 전교조 교육감들은 대통령 공약 지키기에 혈안이 돼 눈물겨운 과잉 충성을 벌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민 대변인은 그러면서 "더 큰 문제는 이 정부 '좌파 교육감'들의 위선"이라며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두 아들은 외고를 졸업했고, 이재정 경기교육감의 딸도 외고에 입학했었다. 내 자식은 특목고에 보내놓고, 남의 자식은 자사고에 못 보내 게 사다리를 걷어차는 혹세무민하는 행태"라고 주장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유은혜 교육부 장관만 동의하면 상산고는 일반고로 전환된다. 좌파교육감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유 장관은 교육부 장관의 자격도 없다"면서 "정권 눈치 보기 맞춤형 장관인가, 교육 백년대계 미래를 그리는 장관인가, 유 장관은 선택하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