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당하지도 않았는데 고소당했다며 후원금 모금
고소당하지도 않았는데 고소당했다며 후원금 모금
  • 홍인기 기자
  • 승인 2019.06.24 16:3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유치원학부모비대위 부위원장 A씨, 회원 밴드에 글 올리고 후원금 내달라 호소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당하지도 않은 고소를 당했다며 회원들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당하지도 않은 고소를 당했다며 회원들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이하 전유비) 부위원장이 당하지도 않은 고소를 당했다며 자신의 명의 통장으로 회원들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유비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A씨는 지난 19일 회원 단체밴드에 <활동후원금 모금에 동참해 주십시오>라는 공지글을 올리고 “한국유아교육신문이 위원장님과 저를 고소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로 대응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우려를 함께 전하며 회원들을 향해 후원금을 내달라고 호소했다.

이 밖에도 A씨는 해당 글에서 집회와 정보공개청구, 피켓 제작 등 단체 활동을 위해 후원금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A씨는 앞서 지난 14일 “한국유아교육신문이 김한메 위원장님을 추가로 고소했다. 저도 고소한다고 협박전화가 왔었는데 같이 (고소를)했는지는 고소장을 받아보면 알 것 같다“는 글을 단체 밴드에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유아교육신문이 수사기관에 지난달 10일과 이달 12일 두 차례에 걸쳐 지속적인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람은 김한메 위원장 1인뿐이다. 

회원들에게 자신이 고소를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A씨는 애초부터 고소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이는 관련 기사로도 전한 바 있다. <관련기사 아래>  

전유비 김한메 위원장은 지난 4월 29일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 한국유아교육신문을 겨냥해 ‘한유총(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사실상 설립한 언론사’라거나, ‘사립유치원 비리를 캐는데 큰 역할을 한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들의 업무를 위축시킬 목적으로 경기도의회 한 의원과 공모해 해당 도의원으로부터 자료를 넘겨받아 시민감사관들의 수당 내역에 관한 기사를 보도했다’는 식의 사실관계 확인 없는 허위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방송이후 김 위원장은 자신은 “몰랐던 내용”이었다며 “방송 하루 전날 대본을 보고(관련 내용을) 그날 처음 알았다”고 본지와의 통화에서 해명하기도 했다.

한국유아교육신문은 시민단체 대표의 그러한 무책임한 허위 폭로가 독자와의 신뢰가 생명인 언론의 존립근거마저 파괴하는 심각한 명예훼손 범죄라고 보고 김 위원장을 화성동탄경찰서에 고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검사? 감사 ? 2019-07-01 09:23:16
고소 한다고 전화 하고(녹음) 고소 하지 않은 것은 ? 무슨죄가 성립되느지 홍 기자 는 아시나요? 교육기관에서 유딩이 배울 수 있으니 조심 하시고 허튼 강아지 ^^ 수작 마세용 ^^~ 그리고 언론사가 통장 계좌 로 지원금받으면(공익 제보 받음?) 청탁법 걸리는 는지? 받아도 되는지 ? 비리제보 권익위최고5억?경기도교육청조례 30억 확실한지 ?팩트 체크 기사 부탁 드려용~ 항상고맙고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하루 되세용~^^ 귀묘미 뿌웅 ㅋㅋ

사립국공립급여받자 2019-07-01 07:02:00
사립 초 중 고 급여 국공립고동일지급 유치원 교사도 같이받아요 차별하라는법도없고 이유가없어요~

노동조합결성하자 2019-07-01 06:58:38
이제는 들고일어나 유아교육의 주체가되자! 국민의공공의적 비리유치원 유치원교직원이 앞장서 척결하자! 사립유치원 교직원월급 국공립 동일하게 지급받자! 약130~180 시간외수당지급하라!명절휴가비 20만원 장난하나 반려견 개밥도 월20 이다! 우리는다안다 니들이 무슨돈으로 명품 외제차 구매했는지 우리는 서러워말이않나온다 확뒤집자! 초 중 고는 동일지급 원장은약 1천만원~약 2천만원수령 그돈 이누구돈? 사립비리 척결 노동조합결성으로 박살내자! 경기도교육청홈페이지 공익제보받고 있어요~비리 권익위3~5억 지급 경기도조례최고30억지급 보상받아 노조사무실건물사고 ! 아파트 도사고 열받으면 유치원 개원하자! 힘모우면 할 수 있다 꼭공익제보 노조결성연락주세요~하루를살아도 인간답게 살고싶다 갑질인격모독 박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