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유치원학부모비대위 부위원장 A씨, 회원 밴드에 글 올리고 후원금 내달라 호소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당하지도 않은 고소를 당했다며 회원들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당하지도 않은 고소를 당했다며 회원들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이하 전유비) 부위원장이 당하지도 않은 고소를 당했다며 자신의 명의 통장으로 회원들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유비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A씨는 지난 19일 회원 단체밴드에 <활동후원금 모금에 동참해 주십시오>라는 공지글을 올리고 “한국유아교육신문이 위원장님과 저를 고소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로 대응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우려를 함께 전하며 회원들을 향해 후원금을 내달라고 호소했다.

이 밖에도 A씨는 해당 글에서 집회와 정보공개청구, 피켓 제작 등 단체 활동을 위해 후원금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A씨는 앞서 지난 14일 “한국유아교육신문이 김한메 위원장님을 추가로 고소했다. 저도 고소한다고 협박전화가 왔었는데 같이 (고소를)했는지는 고소장을 받아보면 알 것 같다“는 글을 단체 밴드에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유아교육신문이 수사기관에 지난달 10일과 이달 12일 두 차례에 걸쳐 지속적인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람은 김한메 위원장 1인뿐이다. 

회원들에게 자신이 고소를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A씨는 애초부터 고소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이는 관련 기사로도 전한 바 있다. <관련기사 아래>  

전유비 김한메 위원장은 지난 4월 29일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 한국유아교육신문을 겨냥해 ‘한유총(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사실상 설립한 언론사’라거나, ‘사립유치원 비리를 캐는데 큰 역할을 한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들의 업무를 위축시킬 목적으로 경기도의회 한 의원과 공모해 해당 도의원으로부터 자료를 넘겨받아 시민감사관들의 수당 내역에 관한 기사를 보도했다’는 식의 사실관계 확인 없는 허위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방송이후 김 위원장은 자신은 “몰랐던 내용”이었다며 “방송 하루 전날 대본을 보고(관련 내용을) 그날 처음 알았다”고 본지와의 통화에서 해명하기도 했다.

한국유아교육신문은 시민단체 대표의 그러한 무책임한 허위 폭로가 독자와의 신뢰가 생명인 언론의 존립근거마저 파괴하는 심각한 명예훼손 범죄라고 보고 김 위원장을 화성동탄경찰서에 고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