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 오른쪽)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 오른쪽)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교육부의 초등학교 6학년 국정 사회교과서 수정 개입 의혹과 관련, "청와대의 개입이 충분히 의심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은 어마어마한 사건을 교육부 과장 등 3명이 다 했다고 결론내렸는데, 교육부 과장 한 사람이 알아서 했다는 것이 이해가 되겠는가"라며 이렇게 주장했다.

황 대표는 "(수정된 교과서에는) 대한민국 수립을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바꾸고 북한의 위협, 인권, 세습체제 등 북한을 비판하는 내용을 모두 삭제했다. 대한민국이 유일 합법 정부라는 표현도 아예 지워버렸다"며 "그야말로 역사왜곡, 국기문란 아니겠는가. 문재인 정권은 철 지난 이념 교육을 멈춰야 한다"고 했다.

이어 "검찰의 수사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을 따지는 한편 이념편향적 자사고 폐지 움직임에 대해 법적 대응 방안을 찾겠다"며 "철 지난 좌파이념으로 교육을 무너뜨리는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는 "잘못된 좌파경제 실험을 폐기하고 경제 살리기를 위한 정책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전날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에서 최저임금 차등적용 안건이 부결된 것에 대해 "임금, 숙박, 도소매업 등 최저임금의 직격탄을 받은 영세업종을 최저임금 인상에서 보호하자는 의견이 끝내 묵살되고 만 것"이라며 "어려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철저하게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최저임금위원회가 정권의 뜻에 따라 노동계 편만 들고 있으니 정말 걱정스럽다"며 "어제 정부가 내놓은 서비스산업 육성 방안도 규제를 풀고, 최저임금 차등 적용 등 부담완화가 필요한데 풀어야 할 건 하나도 풀지 않고 돈만 푼다고 한다. 결국 총선용 선심정책"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