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경기 북부지역에 제대로 된 유아체험 교육원이 들어선다. 1만㎡ 부지 위에 다양한 실내외 체험 공간을 짓는 사업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20년도 수시1차 중앙투자심사에서 '(가칭)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설립' 사업이 통과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지역 간 고른 교육복지 제공과 유아 놀이중심 체험 교육을 위해 2016년부터 추진해 왔다.

도교육청은 2023년 9월 개원을 목표로 약 5733㎡, 3층 높이의 유아체험교육원을 설립해 20여 개 영역의 다양한 실·내외체험교육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지는 양주시에서 광사동 813~814번지 일대 약 1만㎡를 무상 제공한다.

경기도북부유아체험원 1층에는 유아들의 창의성과 상상력 자극을 위한 예술융합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2층에는 유아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도전 공간이 들어선다. 3층에는 과학원리 이해와 응용을 배우는 협업 공간이 들어서고 실외는 자연체험공간을 조성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북부지역의 10만여 명의 유아를 비롯한 모든 유아의 체험과 성장을 돕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유아가 행복하게 성장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04년부터 경기도 평택에 2087㎡ 규모의 유아체험교육원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