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개학연기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는 강은희 교육감.
29일 개학연기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는 강은희 교육감.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비상 사태인 대구시 지역 유치원과 학교의 개학일이 더 연기됐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각급 학교의 개학을 당초 3월 9일에서 3월 23일로 2주 더 연기한다고 밝혔다.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지역내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달 20일 개학을 3월 9일로 1주일 연기했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개학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옴에도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며 "학생간 접촉 감염을 예방하고 학부모들의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2주간 추가로 개학을 연기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구시 내 유치원 341곳과 각급 학교 459곳은 이달 23일로 개학을 미뤘다.

도교육청은 추가 개학 연기에 따른 전체 휴업일수는 15일로 별도의 수업일수 감축 없이 휴업이 가능하다고 했다. 

학교는 연간 학사일정을 순연하고 방학일수를 조정하는 방법 등으로 법정 수업일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전체 개학일정은 연기됐지만 유치원과 초등생은 신청자에 한해 긴급돌봄을 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하고 코로나19로부터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대구교육청과 학교는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휴업기간 동안 각 가정에서도 학생 건강 보호를 위해 국민행동 수칙 등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