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이 소규모 유치원의 에듀파인 도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이 238억원을 증액한 코로나 추경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인천시교육청이 공사립 유·초·특수학교 긴급돌봄 사업에 22억원을 투입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코로나19 예산으로 단독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본예산 4조 2022억원보다 238억원(0.6%) 늘어난 4조 2260억원 규모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음달 6일로 예정된 휴업 종료일에 맞춰 코로나19 방역체계를 구축하는데 총력을 다하고자 긴급 편성했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별로 살펴보면 △ 면마스크와 보건용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과 학교 열화상카메라 설치비에 91억원 △ 학교안정화 태스크포스 운영과 공립유치원 간호사 배치에 5억원 △공사립 유・초・특수학교 긴급돌봄에 22억원 △코로나19 대응 학교급식운영비 지원에 13억원 등 총 131억원을 예방활동비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지원 사업으로 △지역 서점과 연계한 도서구입비 9억원 △각급기관 환경조성비 8억원 등 총 17억원을 편성했다.

이 외에도 휴업 장기화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사립유치원 교원의 고용 및 생계안정을 위한 수업료 지원 40억원, 원격교육 인프라 구축비 7억원, 온라인 상담과 생활지도 등 지원을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비 6억원을 편성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추경은 코로나19 극복과 학생의 안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이와 함께 학사운영 안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감염병 대응 매뉴얼을 배포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경예산안은 이달 31일 인천광역시의회 본회의에서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