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자녀교육 정보 담은 학부모 가이드북 발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급별 교육활동과 자녀교육 관련 최신 정보를 담은 '2020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 책은 ▲유치원(만 3~5세),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으로 구분된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만4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둔 학부모와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둔 모든 학부모에게 자녀가 다니는 학교나 유치원을 통해 배부한다.

2013년에 첫 발간된 이래 올해 8번째 발간이다.

시교육청은 "대구시 학부모만 받을 수 있는 귀한 자녀교육 정보 자료"라고 이 책을 소개했다.

학교 급별로 달라진 학교생활을 안내하고, 교육정책과 교육관련 정보를 리뉴얼해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교육하는데 도움을 준다. 

대구시교육청은 당초 3월 초에 해당 학부모들에게 배부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우선 가이드북을 집필한 교원들이 강사로 참여한 '신입생을 위한 학부모 가이드' 동영상을 제작해 학교홈페이지 서비스앱을 통해 먼저 학부모에게 제공했다.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걱정된다면 유튜브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이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져 학부모님들의 보살핌이 더욱 절실한 요즘, 자녀교육 가이드북이 학부모가 자녀의 성실한 학교생활을 돕고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시키는데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