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힌 부산 광안유치원.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힌 부산 광안유치원.

코로나19 재난으로 유치원이 휴원인 가운데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이 있다. 

부산 수영구 광안유치원(원장 이정희)은 휴업 기간 중 유아 교육을 위해 온라인 유치원을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유치원은 학부모들에게 매일 2가지 활동을 구글 클래스팅앱 학급별 클래스에 제시하고, 학부모와 유아는 사진과 소감 등을 학급별 클래스에 올려 교사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활동 중 청렴 덕목의 하나인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청렴 새싹을 키워요',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실뜨기 놀이', 창의적인 사고와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종이컵과 놀아요' 등 활동이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개학을 기다리는 학부모와 유아들을 위해 유치원 전경과 각 반 교실을 촬영한 동영상을 클래스팅앱으로 제공하고, 가정학습 지도와 자녀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상담도 하고 있다.

이 유치원 이정희 원장은 "유아들의 정서 함양과 언어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시 등을 온라인 교육활동에 활용하고 있다"며 "교직원 모두가 하루빨리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날이 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