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어린이주간(5월 1일부터 7일까지)을 맞아 취학 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실내 놀이 및 손 씻기 교육 등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기획으로 5월 1일(금)부터 5일(화)까지 매일 하나씩 총 5편을 보건복지부와 EBS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날짜별 공개 영상은 아래 표와 같다. 

날짜별 동영상 공개 일정.
날짜별 동영상 공개 일정.

'산타 딸기 요리'와 '짬짜미 체조' 영상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이며, '비누 실험'과 '손 씻기 실험' 영상은 꼼꼼한 손 씻기의 중요성 등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5일 마지막으로 공개하는 '여러분 덕분에' 영상에는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의 어린이날 축하 인사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의료진들의 수고를 알기 쉽게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릴레이 영상에는 현재 EBS1의 유아건강정보 방송 프로그램인 <최고다!호기심딱지>를 진행하는 '호빵이와 호떡이'가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시청자들이 요리를 따라하거나 손 씻는 모습 등을 찍은 사진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보건복지부 성창현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 두 달 넘게 학교나 놀이터도 가지 못했는데 잘 참아줘서 고맙고 대견하다. 어린이날 만큼은 밖에 나가 맘껏 뛰놀고 싶었을 텐데 이번 영상으로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랬으면 한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어린이주간 이후에도 보건복지부와 EBS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