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이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학교 등교수업을 4일간 중단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유치원 등교수업을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최근 부산지역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고 있는 점을 감안해 8월 18~21일 4일간 등교할 예정이었던 유·초·중·고·특수학교의 등교수업을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울러 이 기간 동안 부산지역 학원과 교습소 등에 대해서도 휴원을 권고했다. 그리고 부산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맞춰 8월 24일 이후 유·초·중은 1/3로, 고교는 2/3로 등교 인원을 각각 제한하는 등 추이를 보며 추가 조치를 결정할 방침이다.

또한, 각종 연수 인원을 실내 50명, 실외 100명 이하로 제한해 밀집도도 낮추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현재 추가 확진자가 사하구, 연제구, 해운대구 등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여름 휴가철 피서객들이 전국으로부터 몰려 오고 있는 점을 주시, 부산지역 학생들의 안전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예방조치"라고 했다.

이 기간 등교수업을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 학교는 유치원 300개원, 초 7개교, 중 5개교, 고(특수) 14개교 등 모두 326개교(원)이다.

이 기간 동안 방과후학교는 원격수업으로하거나 아예 운영을 중단한다.

다만, 학생 돌봄이 필요한 학부모들을 위해 유·초등 긴급돌봄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