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개학 연기 기간 동안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2학기 초등돌봄 운영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수도권 유초중고교 원격 수업 전환 관련 2학기 초등돌봄 운영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관련 예산도 차질 없이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전면 원격수업을 실시하는 수도권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청 주도의 단위 학교 돌봄 수요를 사전 파악하고, 2학기 돌봄 예산의 추가적인 확보와 부족분은 없는지 우선적으로 점검한다고 했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 따른 돌봄 초과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역 및 단위 학교 여건을 고려, 돌봄이 꼭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돌봄이 필요함에도 우선 수용이 안 되는 경우, 학교별 신청자 대기 명부를 작성하는 등 단위 학교의 여건에 따라 점진적으로 수용 인원을 확충하며, 학교뿐만 아니라 교육청 차원의 수요 파악 및 대응 방안도 함께 마련한다고 밝혔다.  

전면 원격수업 전환 학교에서는 등교해 원격수업을 받는 돌봄 학생들에게 학교급식(중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2학기에도 돌봄 및 학사 운영 등에 따른 지속적인 돌봄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초등돌봄교실 예산을 차질 없이 확보해 집행되도록 집행 현황을 상시 점검하고, 이월액이나 불용액 발생이 예상되는 사업 예산을 돌봄 운영에 사용하도록 시도교육청과 함께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