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개학 연기 기간 동안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내년도 예산 편성 내역을 밝혔다.

교육부가 내년도 예산안 편성 내역을 밝혔다.  

교육부의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예산(제3회 추가경정예산까지) 75조 7317억 원 보다 6015억 원 증가한 76조 3332억 원 규모로 편성됐다. 

내년 교육부 예산안은 ▲학교의 비대면 원격교육 운영 지원과 학습안전망 강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사람투자 등 한국판 뉴딜의 추진, ▲고교무상교육 고교 전 학년 시행 등에 중점을 두고 편셩됐다. 

교육부는 초‧중‧고 및 대학의 원격교육 운영에 필요한 질 높은 교육 자료를 확충하고, 현장의 비대면 교육‧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장애학생, 다문화학생을 위한 원격교육 자료를 제작‧제공하고, 국가수준의 기초학력전담기관을 운영하는 등 학습안전망을 강화한다. 

한국판 뉴딜 관련해서는 내년부터 초‧중‧고교 노후건물 536동(임대형 민자사업(BTL)포함 시 715동)을 디지털 기반의 친환경 공간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케이무크, K-MOOC), 대학 원격교육지원센터 등 온라인 고등‧평생교육 서비스 운영 기반도 더욱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고교무상교육 전면시행과 관련해서는 고교 무상교육을 조기 완성하고, 저소득층 대상 교육급여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온‧오프라인 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현장의 긴급한 수요를 반영해 원격교육 자료를 확충하고 학습안전망을 확보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예산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 분야 한국판 뉴딜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학교를 미래형 교수학습이 가능한 유연한 학습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디지털‧비대면 환경에서 한국의 고등‧평생교육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혁신 기반을 꾸준히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