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개학 연기 기간 동안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2022년부터 초등학교 사회과학 교과서를 검정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국정도서 중에서 사회·과학 과목을 검정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에 따라 교육부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디지털교과서 국·검정 구분'(교육부 훈령) 일부 수정 고시안을 지난 11일 행정예고했다"고 밝혔다. 

현행 국정인 초등 3~6학년 사회·과학 디지털교과서를 검정으로 전환 발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검정 전환 대상 디지털교과서는 초등학교 3∼6학년 사회·과학 총 16책이다.

변경된 발행체제는 학년군별로 3~4학년은 2022년부터, 5~6학년은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행정예고 기간은 2020년 9월 11일(금)부터 10월 5일(월)까지 24일간이다.

일부 수정 고시(안)은 교육부 누리집(www.m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부는 행정예고를 통한 의견 수렴 후 10월 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디지털교과서 국・검정 구분' 일부 수정 고시를 통해 검정 전환을 확정할 예정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와 관련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과서 발행으로 경쟁을 통해 품질 향상 및 교사・학생의 선택권 보장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교과서의 종류는 ①국정도서(교육부가 저작권을 가진 교과용도서) ②검정도서(교육부장관의 검정을 받은 교과용도서) ③인정도서(국정도서·검정도서가 없는 경우 또는 이를 사용하기 곤란하거나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사용하기 위해 교육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교과용도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