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잔유치원 긴급돌봄 현장을 방문한 도성훈 교육감(오른쪽).
지난 3월 고잔유치원 긴급돌봄 현장을 방문한 도성훈 교육감(오른쪽). 자료 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이달 19일부터 학교 밀집도를 2/3로 완화하고 등교수업일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중대본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과 교육부의 추석 연휴 특별 방역기간 이후 학사운영 방안 발표에 따른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은 12일부터이나 학교의 준비기간을 고려해 이번 주는 기존 단계에 따른 학사일정을 지속하며 새로운 학사운영 방안은 19일부터 적용된다.

이에 시교육청은 19일부터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초등학교 1학년은 매일 등교하고 중학교 1학년은 주 3회 이상 등교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체 등교가 가능한 소규모 학교 기준이 60명에서 300명 내외로 변경됨에 따라 학생 수 300명 내외의 학교와 60명 이하의 유치원은 전체등교를 할 수 있다.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도 지역 여건, 학교구성원의 결정에 따라 전체 등교가 가능하다.

도성훈 교육감은"등교 수업 확대로 입문기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교육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등교 원격수업 병행 상황에 철저히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