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해영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왼쪽)과 이성아 ㈜자람패밀리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해영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왼쪽)과 이성아 ㈜자람패밀리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 수원시가 지역 어린이집 다문화 가정 부모와 그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자람패밀리는 13일 센터에서 다문화 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를 운영하고자 하는 관내 어린이집을 모집·홍보하고, 자람패밀리는 전문 강사를 파견해 원장 대상 교육(총 4회)을 진행한다. 

‘다(多) 엄마다’는 뉴스킨 코리아 회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가 다문화 가정과 더불어 사는 모든 부모를 위해 부모교육 전문기관 ‘자람패밀리’와 협력해 개발한 부모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교육과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ZOOM)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자람패밀리는 부모와 가족의 행복한 삶에 관해 연구하고, 부모들의 연결과 성장을 돕는 사회적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