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안내.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안내.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다음달 11일까지 제5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100명(어린이의회 50명, 청소년의회 50명)규모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동이 자신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시책이다.

아동의 의견을 실제 시의 정책에 반영,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아동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제5대 의회는 지난해보다 확대된 100명 규모로 구성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어린이의회 의원의 경우 2021년 기준으로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교 5학년에서 6학년 재학생이다.

청소년의회 의원은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관내 거주 18세 미만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제5대 의회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책제안 활동, 아동관련 축제 및 행사 기획, 아동권리 모니터링,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아동들도 권리의 주체로서 당당한 시민으로 성장하고, 시정 참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아동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6월 11일까지 이 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 아동청소년과로(☎031-8036-7875)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