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에듀케어+위키포키, 협약 맺고 협력하기로

한유총, 에듀케어, 위키포키 업무 협약식.
한유총, 에듀케어, 위키포키 업무 협약식.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사)에듀케어, (주)위키포키 3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고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유아교육 현장 지원을 위해 마련된 협약식은 8월 12일 한유총 사무실에서 열렸다. 협약 내용에 따라 3개 기관은 서로의 업무 분야에 대해 교류하며 협력하기로 했다.

에듀케어는 보건복지부 위탁 온라인 보수교육 기관인 ‘에듀케어아카데미’의 주관사다. 교육기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아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유아교육 현장에 제공하기로 했다. 

한유총은 유치원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유총은 이번 협약이 유아교육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도달하도록 돕기로 했다. 그러한 기회를 확장하기 위해 자문 및 홍보에 중점을 두고 양 사와 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별 유치원의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해 유아교육 현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3개 기관이 주최하는 UCC공모전이 개최된다. 

공모전은 ‘우리 원을 자랑해요’라는 주제로 전국의 유치원을 대상으로 9월 27일부터 50일에 걸쳐 진행된다. 수상작에는 총 5000만 원 상금과 국회 교육위원장상 및 인기상이 수여된다.

위키포키는 영상기반 영유아 기관정보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부모들이 위치기반정보를 통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영유아교육 관련 시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기관의 시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모전은 유아교육기관,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이용하는 ‘위키포키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되고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유총 김동렬 이사장은 “에듀케어, 위키포키와 함께 할 교육사업과 공모전이 전국의 유치원에 긍정적인 에너지원으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특히 이번 UCC공모전이 부모님과 아이들 그리고 유아교육 현장의 교직원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축제의 장의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듀케어 이창수 회장은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유아교사들과 성장의 여정을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UCC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교육자의 길을 걷고 있는 유치원 교직원들에게 진심어린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