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UCC 공모전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사)에듀케어와 손을 잡고 제1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UCC공모전을 연다. 

한유총은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개별 유치원의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UCC 제작을 통해 소속 유치원에 대한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접수된 공모 동영상을 유치원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현장지원 자료로 활용하는 동시에, 이번 기회를 통해 교사들의 멀티미디어 활용 능력 및 동영상 자료 제작 능력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우리 원을 자랑해요’다. 작품 분량 3분 내외로 교사들이 일하고 있는 유치원을 자랑하는 내용이면 된다. 

CF 방식으로 만들거나 드라마, 뉴스보도, 토크 형식 등 제작 유형은 제한이 없는 자유형식이다. 원본파일과 함께 영상 설명서, 신청서, 저작권 양도동의서 및 초상권 사용 동의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 동의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굿티처 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해 위키포키 어플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UCC 공모전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영상 제출 기간은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며, 유치원 1개원 당 참여 작품은 한 개로 제한한다. 

반드시 저작권에 위배됨이 없는 창작물로 출품해야 하며, 작품 속에 저작자의 소속과 이름을 기재해야 한다. 또한, 국내외 타 공모전 등에 당선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심사는 10월초부터 중순까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심사 결과는 오는 11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은 상장과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2)은 상장과 상금 각 500만 원, 우수상(5)은 상장과 상금 각 200만 원, 인기상(400)은 상금 각 5만 원이 수여되는 등 상금도 푸짐하다. 

공모 수상작은 위키포키 어플 및 유튜브에 게시될 예정이며,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1월 17일 개최 예정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시상식이 열릴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열 예정이지만, 코로나 위기 위기단계에 따라 현장 시상식 진행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시상식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문의. 사단법인 에듀케어(굿티처) ☎1833-2114, 위키포키 ☎1522-5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