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참시민토론회로 아동안전 대책 찾는다
수원시, 참시민토론회로 아동안전 대책 찾는다
  • 백미진 기자
  • 승인 2018.02.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서…'아동안전 수원, 한 걸음 더!' 주제
'아동안전 수원, 한 걸음 더!' 주제로 제5회 '참시민 토론회' 홍보물.
'아동안전 수원, 한 걸음 더!' 주제로 제5회 '참시민 토론회' 홍보물.

 

경기 수원시는 27일 오전 10시20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아동안전 수원, 한 걸음 더!'를 주제로 제5회 '참시민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아동 안전을 위협하는 사회적 요인들을 점검하고, 아동안전 대책에 대한 시민들 목소리를 듣는다.

시는 이날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아동 정책을 수립할 때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9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아동친화도시는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권리를 충분히 누리면서 사는 도시, 어린이와 청소년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말한다. 그동안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며 아동안전 관련 제도·정책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지만 아동 폭력·아동 안전에 대한 시민 우려는 여전히 크다.

'참여하는 시민들의 민주주의'의 첫 글자를 따 만든 '참시민 토론회'는 시민 참여와 열린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소통 토론회다.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토론회에 함께한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의원, 정책책임자, 전문가들이 귀 기울여 듣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해결 방법을 찾는다. 염 시장이 직접 토론회를 진행하며 시민 참여를 이끈다.

시는 지난해 '수원 시민의 정부, 청년의 길을 묻다'(3월), '수원화성마을, 착한 발전의 길은?'(6월), '마을과 학교, 연애의 방정식'(10월), '사람과 반려동물의 사랑과 전쟁'(12월)을 주제로 네 차례 참시민 토론회를 열고 시민 목소리를 들었다.

참시민토론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참시민토론회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365listen)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