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숲지도사 주말반 교육 안내.
유아숲지도사 주말반 교육 안내.

환경보전교육센터 부설 유아숲교육연구소는 유아숲지도사 8기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유아숲지도사란 산림교육법에 따른 산림교육전문가다. 유아가 산림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유아가 전인적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산림교육법에 따라 산림청장이 지정한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운영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해야 한다.

유아숲지도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면 산림청 및 자치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숲교육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운영하는 숲 반의 ‘숲 선생님’으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산림교육전문가에는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숲길등산지도사가 있지만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유아숲지도사만 활동할 수 있다.

산림청이 지정한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은 전국 19개소, 경기도 2개소가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유아숲지도사 8기 양성과정’은 2022년 3월 5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주간에 이뤄진다. 평일에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을 위한 주말반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이론 및 실습교육 201시간, 교육실습 30시간 등 모두 231시간 운영한다.

산림교육전문가 공통과정 및 유아숲지도사 전문과정 중 총 205시간 이상을 이수한 뒤 7월말~8월초에 실시되는 이론평가·시연평가를 통과하면 자격증 발급 대상이 된다. 코로나19 완화시까지는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접수는 선착순 마감한다. 

(문의. 환경보전교육센터 유아숲교육연구소 ☎031-8044-8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