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버클리유치원 박회옥 원장

정관버클리유치원 박회옥 원장.
정관버클리유치원 박회옥 원장.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정관버클리유치원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지향한다. 그를 위해서는 유아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행복하고, 교사가 행복해야 한다. 40년 세월 유치원 교육에 몸담고 있는 박회옥 원장이 확신하고 강조하는 제대로 된 유아교육의 모습이다.

Q. 유치원 분위기가 밝고 활기차다.

우선 유치원은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이면 성공한 거다. 우리 유치원도 부모님들이 그런 말씀을 하신다. 선생님들도 밝고 활기차고, 아이들은 유치원을 좋아하고 유치원에서 자신감도 넘친다. 모든 면에서 아동중심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부모님과 소통하는 장을 더 많이 만들겠다. 부모님들이 원하시는 부분이 무엇인지 말씀을 듣고 소통해야 한다. 아이와 소통하고 선생님과 소통하고 부모님과 소통하면서 아이를 사랑하는 유치원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Q. 유아교육 전문가로서 부모와 유치원 교사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엄마 아빠의 모습은 아이의 거울이다. 내 아이를 잘 키우고 싶으시다면 부모가 먼저 본을 보이셔야 한다. 유아는 가까이 의지하는 어른의 모습으로 큰다. 부모를 닮을 수밖에 없다. 

또한 정서적으로 자녀를 보듬고 지지해 주셔야 한다. 유치원 선생님들에게도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고 그 사랑을 보여주시라고 많이 당부하고 있다. 사랑을 받고 자라는 아이는 자신을 사랑한다. 남도 사랑한다. 마음이 밝고 따뜻해진다. 우리 유치원이 원하는 선생님 역할은 바로 그런 것이다. 아이를 마음으로 사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