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로고.
한유총 로고.

사단법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오는 12월 27일 제11대 이사장 선거를 치를 예정이다. 이에 한유총은 이사장 선거 입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한유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맹상복)은 지난 21일 한유총 정관 제12조·제13조에 따른 선거관리규정에 의거, 회원 직접 투표로 선출할 이사장 입후보자의 등록 공고를 냈다. 

공고에 따르면 선거는 12월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자투표로 진행된다. 

입후보자 등록 기간은 11월 22일~12월 12일 24시까지이다. 단, ▲정관에 의거 회원 권한이 정지된 회원 ▲법률상 공직선거법에 의한 피선거권이 없는 회원은 결격사유에 포함돼 입후보 할 수 없다. 

입후보 신청은 등록서류(이력서, 주민등록등본, 원장 임용확인서 또는 설립자 확인서(해당 유치원 등기부등본 첨부), 이사장 후보 등록 신청서, 이사장 입후보자 추천서, 감표인원 및 참관인 명단, 기탁금 납부서 사본, 각서) 각 1부씩을 한유총 사무국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우편접수의 경우 12월 12일 24시 이전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유총은 입후보 신청자는 직선제와 전자투표 방식을 감안, 선거관리규정(제15조 선거운동)에 따른 선거공보(A4 2매)와 정견발표를 대신할 5분 이내 영상물을 입후보등록시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