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유은혜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오는 19일 진행된다. 이번 국회 인사 청문회 중 여야 공방이 가장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 날이다. 야권은 여러 논란이 불거진 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철저한 검증을 벼르고 있다.

여야는 10일 인사청문회를 시작했다.

여야는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대법원장이 지명한 이석태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인사청문특위에선 더불어민주당이 지명한 김기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연다.

11일에는 법사위에서 대법원장이 지명한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인사청문특위에선 바른미래당이 지명한 이영진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열리고 12일에는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실시된다.

유 후보자에 대한 검증을 끝으로 청문주간은 잠시 멈췄다가 다음주부터 다시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오는 19일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시작한다. 이어 이재갑 고용노동부·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열린다.

19일 청문회는 여야 공방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관측된다.

야권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벼르고 있다. 유 후보자는 아들의 병역논란, 위장전입, 피감기관 건물을 사무실로 사용하는 갑질 의혹 등 약점이 노출됐다.

20일에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이들 외에 아직 인사청문회가 확정되지 않은 인사도 있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아직까지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히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다. 국방위는 11일 전체회의를 열어 청문회 일정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헌법재판관 후보자 가운데 한국당이 지명하는 1명의 재판관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