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대국민 사과·유은혜 즉각 사퇴 촉구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김병준 비대위원장 및 의원들이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손피켓을 들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뉴스1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김병준 비대위원장 및 의원들이 지난달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손피켓을 들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뉴스1

자유한국당은 2일 문재인 대통령의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임명 결정 직후 국회에서 임명강행 규탄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문 대통령의 사과와 유 후보자의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11시30분쯤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 중인 본회의장을 빠져나와 로텐더홀에 집결해 '비리장관 임명강행 대통령은 사죄하라', '불법의혹 자격미달 유은혜는 사퇴하라', '내로남불 코드장관 온국민이 분노한다' 등 내용의 손팻말과 구호를 외치며 문 대통령과 유 후보자를 규탄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유 후보자 임명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또다시 반의회주의적인 폭거를 자행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야당과 국회는 물론 국민여론마저 들끓는 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보고 국민적 분노, 더욱더 이 사람만은 안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다"며 "그럼에도 결정적 하자가 없다며 유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오늘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감사 자료를 꼬투리 삼아서 정기국회 의정활동 중인 야당 의원조차 막무가내로 압수수색 하고 검찰에 고발까지 한다는 정권이 위장전입에 정치자금 의혹, 사무실 임대료 대납, 남편 회사 일감 몰아주기, 짝퉁회사 상품권 등 한국 교육의 미래를 맡길 수 있는지 의심되는 유은혜 카드를 밀어붙였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사람만은 절대 장관이 돼서는 안된다는 학부모들의 절절한 목소리가 있음에도 나 몰라라 임명을 강행하는 문재인 정권은 도대체 누굴 위한 정권인가"라고 규탄했다

전희경 의원은 "유 후보를 장관으로 임명 강행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에 대한 문재인 정권의 포기선언이 완성됐다"고 직격했다.

전 의원은 "오락가락 갈팡질팡 교육정책으로 학부모 및 학생들의 혼란을 가중시켜온 문재인 정권은 김상곤 (전임 장관)과 쌍둥이"라며 "실패한 교육정책을 청와대에서 하명 받아 오히려 속도전을 펼치자는 다짐을 하고 있는 유 후보자를 임명강행했다"고 비난했다.

전 의원은 "국회 무시, 야당 무시뿐 아니라 청와대 청원 게시판, 주요 포털 사이트, 맘카페 통해 유은혜만은 안된다고 절규한 국민들의 기대를 무참히 짓밟았다"며 "유 후보처럼 실정법 위반 (의혹이 많고), 전문성 없는 후보가 결정적 하자가 없다고한다면 이 정권동안 얼마나 괴이한 후보를 더 지켜봐야 하나"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대국민사과하고, 사회부총리라는 걸맞지 않은 옷을 입게 될 유 후보자는 당장 사퇴함으로써 여당 의원으로서 책무라도 다하라"고 촉구했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