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교육청 홈페이지 캡처.
A교육청 홈페이지 캡처.

“(세금으로 충당하는) 국공립 원비 112만원 돈 감당 안 되니까 비리프레임 씌어서 사립(학부모지원) 22만원으로 112만원 수준으로 운영하라는 창조 복지 나셨네”

교육당국이 감사 처분 결과를 받았다고 해서 ‘비리유치원’은 아니라는 것을 뒤늦게 인정하자, 정부 여당을 향한 한 네티즌의 신랄한 비판이다. 

지방의 한 교육청이 ‘감사에 적발됐다고 비리유치원은 아니다’라는 게시글을 홈페이지에 올리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A교육청은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2013~2018년 유치원 감사결과를 공개하면서 ‘감사결과 처분을 받았다고 하여 비리 유치원이 아님’이란 글귀를 함께 남겼다.

그러면서 ‘주의 및 경고는 단순착오, 업무미숙 등 경미한 사항에 대한 처분’이라고 알렸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국회의원의 국감 폭로로 촉발된 ‘비리유치원’ 명단 파동이 정확한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왜곡된 주장이라는 것이 확인된 것이다.

관련 기사를 다룬 민영뉴스통신사 ‘뉴스1’ 10월 28일자 기사<‘비리 아니다’…뒤늦은 당국 해명에 사립유치원 ‘분노’>에는 현재 많은 댓글이 달리고 있다.

ID ferz****는 “비리 아닌데 비리로 몰아 국민을 선동하고 낙인 찍은게 사실이면 말 많은 편법 부총리 유은혜 사퇴가 답”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ID kims****는 “국공립도 4000개 사립도 4000개인데 책임지는 아동 수는 국공립이 23% 사립은 77%”라며 “국공립 원비 112만원 돈 감당 안 되니까 비리프레임 씌어서 사립 22만원으로 112만원 수준으로 운영하라는 창조 복지 나셨네”라고 정부 당국을 비꼬았다. 

ID dpun****는 “이건 거대한 쇼라고 댓글 단적 있음. 위장전입 8회로 억지로 임명한 뭘 해도 영이 안 설 교육부장관 취임 직후 민주당 의원이 사람들의 ‘감성’을 가장 자극하는 유치원 이슈를 터뜨림. 확인 검사 작업도 없이 바로 명단공개. 유은혜 장관의 화려한 데뷔전”이라는 의견을 달았다. 

ID zitr****는 “군중의 분노를 이용하는 정치집단이 또 다른 희생양을 찾은거지”라고 했으며, “경중도 따지지 않고 감사결과를 내놓고 비리 운운할 때 알아봤다. 아주 전형적인 여론몰이”(ID mdg1****)라는 댓글도 보였다. 

정부 입장만을 보도하며 사립유치원의 말을 듣는 데는 인색한 언론의 보도 행태를 꼬집는 댓글도 있었다.  

ID ‘kccs****’는 “언론이 정부에 굽신굽신하기에 공정하게 객관적으로 보도하지 않는다. 정부 입장에 수긍하는 면도 있지만 사립유치원 입장을 전하는 보도는 드물다. 이게 문제”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