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탄압' 항의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촛불집회 예고
'정치탄압' 항의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촛불집회 예고
  • 최대호 기자
  • 승인 2019.01.15 15:58
  • 댓글 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집회 모습.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집회 모습.

정치적 이유에서 비롯된 수원시(시장 염태영, 더불어민주당)의 부당한 외압에 맞서 대화와 소통을 요구하고 있는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가 17일 촛불집회를 예고했다. 

연합회는 이날 오후 5시부터 6시30분까지 시청 맞은편 올림픽공원에서 연합회원 500여 명이 참가하는 촛불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연합회는 “작은 촛불 하나가 큰 횃불을 일으키듯이 한사람 한사람이 모여 수원시를 변화시킬 수 있다”며 “시의 부당하고 정의롭지 못한 행정에 맞서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회는 지난 7일부터 올림픽공원과 시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집회를 신고한 기간은 촛불집회를 예고한 이달 17일까지다. 

연합회는 이날 “회원들이 촛불을 들고 수원시에 공정한 행정을 요구하는 우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라며 “공식적인 집회는 마무리하겠지만 수원시 행정이 변화하고 우리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전까지 협력관계를 잘 유지해 왔던 수원시와 어린이집연합회의 사이가 벌어진 것은 지난해 6.13지방선거 이후부터다. 

수원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연합회 한 임원이 자유한국당 시의원 비례대표를 신청했다는 이유로 여러 경로를 통해 연합회에 각종 불이익을 예고하며 논란을 빚고 있다. <관련기사 아래>

시청 담당부서인 보육아동과 과장과 팀장은 선거 이후 어린이집연합회 해당 임원과 회장 사퇴 외압까지 행사한 것으로 드러났다. 

뿐만아니라 연합회장이 맡고 있던 수원시보육위원회 위원자격을 합당한 이유 없이 부당하게 박탈한 것도 확인됐다. 

담당부서 간부 공무원은 어린이집연합회가 제출한 제안서를 “쓰레기”에 빗대 표현하고, 시청을 방문한 연합회 회원들을 향해 “왜 떼거지로 왔냐”는 등 모욕적인 발언까지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회는 어린이집 연수나 각종 표창과 시상에서 연합회 소속 어린이집을 제외하거나, 어린이집 지원과 정책 협의에서도 따돌리는 등 시가 연합회 회원들에게 각종 불이익을 주며 사실상 연합회 해체를 유도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일련의 사태에 대해 수원시의 입장은 더욱 논란이다. 

시 보육아동과는 “연합회 한 임원이 지난 지방선거에서 특정정당 시의원 비례대표를 신청했다”면서 “앞으로도 연합회와는 일을 하지 않을 방침이다. 정치적 중립을 지키지 않은 단체와는 소통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연합회는 “정치적 자유는 누구나 가질 수 있다. 그런데도 연합회 수백명 회원 중 한 개인의 정치성향을 문제 삼아 연합회 전체에 불이익을 주겠다는 것은 명백한 갑질 행정이자 정치탄압”이라며 “시가 말도 안 되는 핑계를 대고 있다. 오히려 연합회가 지난 선거에서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고 정치적 중립을 지킨 것이 문제가 됐을 것”이라고 시를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9-01-17 15:55:47
그냥 원장님들만 하시면 안될까요? 우리가 연합회회원은 아니잖아요. 원장님이 알아서들 오세요 하면 우리가 부담을 안가질수가 있을까요??아마 구청직원들도 얘기 하지 않나요?? 우리는 갑이 아닙니다. 라고요. 같은 맥락이지요 원장님들이 우리는 갑이 아닙니다라는말 납득되지 않습니다. 그냥 연합회일은 연합회 회원이신 원장님들끼리 해결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 집회에 교사는 참석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ㅇㅇ 2019-01-16 20:09:31
강제동원문자를 받은 교사입니다. 목적이뭔지도모르고 촛불집회라네요. 그런데 왜 교사가 동원되야하는거져? 갑질을 하지말자해놓고 원장님들의 정치목적에 교사동원하는건 갑질아닌가요? 그렇다고 시간외수당을 따로 주는것도 추운데서 고생했다고 밥사줄것도아니면서!
나 내일 여기 가기싫어요. 동원되기 싫다구요. 제발 고래싸움에 새우교사들 방패막이삼지 말아주세요!
원하는교사만 참석할수있도록 회장님께서 공지부탁드려요!

시장님과 소통 원해요 2019-01-16 17:17:40
갑질문과 적폐청산 하시고 소통하는 수원시가 되길~~

냉정과 열정사이 2019-01-15 23:12:49
냉정하게 공무원은 공무원으로써의 행동강령을 망각하고 왜 정치적 중립을 지키지 못하고 커피숍까지
불러내며 정치적 행보에 가까운 언행을 한것인가?
공무원 갑질!
정치탄압이 자명하다~

새해 새마음 2019-01-15 23:01:53
탄압받은 사람은 있는데 탄압을 한 사람은 없다하고
약자의 억울함만 메아리치네요.
정치탄압은 이제 그만~~
갑질도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