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초등학교에 안심 승하차존 설치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어린이 보호구역임에도 승하차 구역이 지정되지 않아 사고 위험과 불편이 있었던 고현초등학교 앞 약 50m 구간에 ‘안심 승하차존’을 설치했다

안심 승하차존은 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들여 길이 50m, 폭 3m 규모로 조성됐으며 6대가량 정차할 수 있다.

정차 허용 시간은 5분 이내다. 등교 시간인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하교 시간인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일시적으로 정차할 수 있다.

지방도 310호선에 속하는 고현초등학교 앞 도로는 어린이보호구역이지만 인근 진위산업단지의 대형 화물차와 용인(남사IC) 및 안성 방향을 오가는 차량 등으로 인해 교통량이 많은 구간이다.

특히 등하교 시간에는 차량 정체가 심각한 상황인데 통행 차량에 주정차하는 등하교 차량이 더해져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 받고 있는 상황이었다.

시는 학생들의 등하교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교통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도로선형을 조정하고 중앙 안전지대를 줄여 도로를 확장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안심 승하차존’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또한 관계기관과 협의해 학생 안전을 확보하고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