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번째 영유아 등하원 셀터 '새싹스테이션' 개소.. 올해 목표 달성

개소식에서 이권재 시장(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개소식에서 이권재 시장(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운암주공 1단지 아파트에 다섯 번째 새싹스테이션(영유아 등하원 쉘터)을 개소하고 올해 새싹스테이션 설치 목표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새싹스테이션은 추위, 더위, 미세먼지는 물론, 각종 차량 위험요인으로부터 보호자와 아동이 걱정 없이 등하원 차량을 기다릴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 중인 민선 8기 이권재 시장의 공약사업이다.

이곳에는 공기정화를 위한 환기시설 및 냉난방 시설, 슬라이딩 자동문, 실내 대기의자 등의 각종 편의 시설이 설치돼 있다. 

시는 2025년까지 단지 내 설치 공간이 확보된 의무관리대상 아파트 15개소에 새싹스테이션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올해 새싹스테이션 5개 설치를 목표로 한 가운데 지난 8월 세교센트럴파크아파트(1호)를 시작으로 e편한세상오산세교아파트(2호), 죽미마을휴튼9단지아파트(3호), 오산원동힐스테이트아파트(4호), 오산 운암주공 1단지(5호)까지 순차적으로 설치해 목표치를 달성했다.

16일 새싹스테이션 5호 개소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양희욱 회장과 임원, 입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권재 시장은 개소식에서 “입주민 여러분이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하나둘씩 모여 오늘의 새싹스테이션 개소식을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내년 사업계획 및 공고는 내년 1월 중 오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단지 내 새싹스테이션 설치 공간이 확보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