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광주지회 성명 내고 교육청 유아교육정책 비판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광주지회는 16일 "광주시교육청이 소수 회원이 속해 있는 단체의 목소리만 듣는 편협된 유아교육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이날 성명을 내고 "그동안 광주시교육청의 공공성 강화 정책에 성실히 협조하고 협력해 왔다"며 "하지만 시교육청은 현장의 의견을 외면한 채 소수의 회원이 속해 있는 단체의 목소리만 듣는 편협된 유아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단체는 "지난 12일 더불어민주당 유치원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특위가 광주에서 회의를 진행했지만 절대 다수인 한유총을 '왕따' 시켰다"며 "이제부터라도 시교육청은 한유총 광주지회 소속 유치원을 유아교육의 동반자 축으로 인정하고 소통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정책결정을 위한 토론도 소외 단체가 없도록 여러 단체의 목소리를 수용할 수 있는 책무성을 가지고 행정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또 "감사결과에 대해 법률적 구제를 받고자 하는 일부 사립유치원에 대해 광주시교육청은 '행정에 대한 불복과 행정기관에 대한 압박'이라고 치부한다"며 "유아교육법과 사립학교법이 혼재돼 있는 현재의 감사기준으로 부당한 감사결과를 낳은 만큼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소송을 통해 올바른 감사기준과 법률적인 근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