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개학 연기 기간 동안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유치원 법정 수업일 감축 근거를 마련하는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교육부가 코로나19에 따른 등원 일수 부족에 따라 유치원 법정 수업일수를 감축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관련법의 시행령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는 9일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그같이 밝혔다. 

코로나 확산에 따른 등원 금지 기간이 길었던 유치원은 원격 수업을 수업일수로 인정 받은 초중고교와는 달리, 법정 수업일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당장 올 여름부터 방학기간이 거의 없이 무리하게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우려를 낳았다. 

이에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감은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근거를 마련하는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이밖에도 이번 간담회에서는 협의회 제안으로 올해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유예하기로 했으며, 미래교육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권역별 지역포럼 및 간담회' 공동 개최를 논의했다. 

교육부는 "권역별 포럼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인구구조 변화, 4차 산업혁명 등에 대응해 우리 교육과 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수립하고, 과제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의 다섯 가지 키워드로 지속성, 포용성, 자율성, 적극성, 안전을 제시했다.